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동구, 올해 마을축제 지원대상 3개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20-02-03 15:16

비학산 알바위축제·신인동 마을음악회·성남 꿈나무 웃음꽃 축제
대전 동구는 마을공동체 화합과 주민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2020년 마을축제 지원대상 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제3회 비학산알바위축제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대전 동구는 마을공동체 화합과 주민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2020년 마을축제 지원대상 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지원 대상 사업은 ▲제5회 비학산알바위축제(효동) ▲성남 꿈나무 웃음꽃 축제(성남동) ▲제5회 신인동 마을음악회까지 3개 사업이다.
 
구는 지난 1월 공고와 사업설명회 등의 절차를 거친 뒤 동구 축제추진위원회 서류심사와 평가대회를 통해 3개 사업을 최종 선정해 3200만 원의 예산을 사업 내용과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사업대상 선정은 공개모집 방식을 도입해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동(洞) 단위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해 민간 주도의 마을 축제를 개발하는 데 역점을 뒀다.
 
또, 오는 5월에는 마을공동체 및 동 대표축제 활성화를 위해 마을 축제 지원사업 2차 공모를 할 예정이다.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은 “이번 지원대상 사업 선정으로 마을축제가 더 활성화되어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화합과 소통이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사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