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안희경 용인시의원,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대표발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2-07 15:02

▶ 안희경 용인시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박다솜 기자] 안희경 용인시의원(포곡·모현읍,역삼·유림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7일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용인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자치단체의 의결기관으로서의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 강화를 위한 의원 정책개발비 항목이 신설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정비하고자 개정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정책연구용역비는 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용역에 소요되는 경비임을 지칭, 의회운영위원회는 정책연구용역의 필요성 및 내용의 타당성, 사업비, 사업기간의 적정성 등 심의, 책연구용역 수행기관은 착수, 중간, 최종보고회 수행, 의원연구단체의 결과보고서를 매년 12월 31일까지 의장에 제출 등이다.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용인시 의정비심의위원회가 통보한 바에 따라 2020년 월정수당을 인상하고자 개정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2020년 월정수당을 전년대비 1.8% 인상된 지급액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안희경 의원은 “조례의 개정을 통해 입법, 정책 연구·개발 등을 위해 사용되는 정책연구용역비에 대한 개념을 명확히 하여 더욱 투명하게 경비가 소요될 수 있도록 했으며, 월정수당은 의정비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지방공무원 보수 인상률을 반영한 금액으로 결정됐다”고 말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