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영상자서전 만들까? 라디오토크쇼 할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20-02-18 16:00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제작·시설활용 등 7개 강좌 수강생 모집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센터)는 매체별 제작, 이해, 시설활용으로 구성된 3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영상자서전 제작 ▲라디오토크쇼 제작 ▲짧은영상 제작 ▲디지털사진 제작 ▲영화로 읽는 미디어 인문학 ▲소리로 만드는 미디어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 등 7개다.
 
영상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기획된 ‘영상자서전 제작’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10차시 기초 과정으로 3월 2일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진행된다. 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영상 제작을 희망하면 제작단 활동을 통해 추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3월 10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4차시로 열리는 ‘라디오토크쇼’는 팀 단위로 공통 주제를 선정해 대본을 작성하고 녹음하는 실전 제작 과정이다.
 
‘짧은 영상 제작’은 기획 및 구성부터 캠코더 촬영,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한 편집까지 영상 제작 전반을 8차시 과정으로 다루며 내달 3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열린다.
 
‘디지털 사진 제작’은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포토샵(CC)으로 다양하게 후보정을 해 보는 과정이다. 내달 4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6차시로 운영되며 우수 작품을 선별해 센터 내 특별 전시할 예정이다.
 
3월 4일부터 매주 수요일 4차시에 걸쳐 진행되는‘영화로 읽는 미디어인문학’은 영화 속 주요 장면 감상과 함께 시대적 배경과 인물특성, 연출의도 등을 탐구한다. 이번 강좌에서 다루는 영화는 <로제타>, <러브리스>, <미안해요, 리키>로 소진된 삶과 주체에 대해 이야기한다.
 
‘소리로 만드는 미디어’는 녹음실을 활용한 영상사운드 제작 기초과정으로 3월 18일, 19일 양일간 진행된다. 녹음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습을 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을 위한 1인 미디어제작실의 사용법 교육도 3월 5일 목요일 오전, 저녁 시간대에 두 차례 운영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