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키즈닥터를 통해 알아본 필수 지능검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19 18:06

[아시아뉴스통신=안지희 기자] 학부모라면 아이의 지능 지수가 궁금한 것은 당연하다. 특히 최근에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웩슬러 검사의 경우 여러 가지 검사 중 가장 인기 있는 검사이다. 지난 8월 말 방영된 MBC의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서도 소개된 적 있는 웩슬러검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키즈닥터에서는 만3세부터 만7세3개월 대상인 유아용지능검사와 만 6세에서 만 16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지능검사 모두 진행하고 있다. 검사를 실시하는 곳은 다양하지만. 전문 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인지발달과 더불어 아이들의 성향과 특성에 맞는 학습법 까지 한 번에 가능한 곳은 그렇게 많지 않다.
 

창의성영재교육원 광주키즈닥터의 경우 이러한 학부모들의 니즈에 맞춰 해당 검사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함은 물론 유, 초등교육이 풍부하며 전문 심리상담사 자격을 가지고 있는 원장이 직접 상담을 해준다. 

심리, 지능검사와 학습치료도 가능한 광주키즈닥터에서 최근 검사를 받았다는 학부모는 “평소에는 비싸서 받지 못했는데, 이렇게 할인된 가격에 검사를 받고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이야기했다.
 

웩슬러지능검사 외에도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 체크와 검사를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아이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객관화된 자료를 바탕으로 교육 계획을 수립해 준다고 한다. 
 

검사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는 초등학교 입학 전과 새 학년이 시작되기 전이라고 하니 이번 겨울방학이 끝나기 전에 광주키즈닥터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길 권해드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