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 이천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02-20 14:30

경기 이천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 체결 후 사진/(사진제공=이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이상진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과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추진에 관한 약정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자치단체가 직접 지역 및 산업적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에 적합한 수행기관을 선정하여 지역인재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이다.

올해 추진하게 될 일자리사업은 2019년에 이어 계속사업으로 추진하는 도자특화 인재양성을 통한 창업지원 사업을 비롯해 ·도지재생 연계 이천형 청년특화 창업지원 사업 이천시 맞춤형 실무중심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국비지원 2억7천2백만 원과 시 자체부담금 9천2백만 원을 합쳐 총 사업비 3억6천4백만 원이 투입된다.

도자특화 인재양성을 통한 창업지원 사업과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현재 창업 희망자와 인력양성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3개 사업 모두 3월부터는 창업교육 및 컨설팅과 직업 교육 훈련 등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취창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지역과 산업 특성을 고려한 도자산업과 물류전문 인력을 양성해 취창업을 지원하고 낙후된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청년창업 맞춤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추진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