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제주음식이야기 교육생 30명 선착순 모집

[제주=아시아뉴스통신] 김영규기자 송고시간 2020-02-20 16:11

제주음식이야기 교육생 30명 선착순 모집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김영규기자]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는 3월 9일부터 4월 6일까지 5회 15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는 ‘우리가 몰랐던 제주음식이야기’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 전통 식문화를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제주 전통음식의 가치를 발굴하고 계승·보급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제주 전통음식과 인문학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시간은 매주 월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탐라순력도로 보는 제주의 진상문화 △제주신화에서 찾는 제주음식문화 △우리가 몰랐던 제주의 술 이야기 △일제강점기 제주의 식품산업 △우리가 몰랐던 해녀의 하루 등 이론교육과 전복장, 꿩메밀만두, 오합주, 어단톳 등 제주 로컬푸드를 이용한 전통음식 만들기 실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2월 20일부터 모집인원 30명 충족 시까지 선착순 접수 마감하며 전화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해 드리고 있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는 수료증,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해 줄 예정이다.
 
이현주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으로 인문학 속에 숨어 있는 제주음식 가치 발굴로 제주 전통음식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한다”고 전하면서 “제주 전통식문화 가치 확산에 함께 할 분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