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졸업생 및 교수, 코로나19 극복 위해 의료인력 지원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2-29 10:26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중증외상간호교육센터에서 실습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구과학대)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의 한 대학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의료인력 지원에 나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최근 보건복지부와 대한간호협회, 대구시간호사회에서 코로나19 의료인력 부족에 대한 긴급호소문을 접한 후 졸업생 6명(2020년 2월 졸업)과 간호학과 교수 8명이 지난 27일 지원해 현장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졸업생과 교수들은 "시간이 다르게 폭증하는 확진자 수에 비해 심각한 의료인력 부족이라는 안타까운 현 상황에서 의료진들의 누적된 피로와 안전한 환자 간호를 위해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하게 됐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우숙 간호대학장은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일생을 의롭게 살며 어떤 상황에서라도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한 전문 의료인으로서 어려움을 함께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