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어린이도서관, 드라이브 스루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3-18 16:26

17일 경북 청도어린이도서관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도서대출 서비스를 운영하는 모습.(사진제공=청도군청)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 어린이도서관은 17일부터 도서대출 비대면 서비스인 '드라이브 스루 도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청도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임시휴관의 장기화가 이어져 지역주민의 독서생활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의 심리 방역에 좋은 매개체인 책을 통해 심리적 안정 도모와 개학 연기로 인한 어린이들의 독서 생활 영유에 도움을 주고자 이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드라이브 스루 도서대출 서비스를 받으려면 미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신청을 한후 다음날 도서관 전정의 지정된 장소를 방문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수령하거나, 도서관 현관 앞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금요일 및 주말 신청 도서는 월요일에 수령이 가능하다.

대출 권수는 1인당 5권이고, 대출하는 모든 도서는 책 소독기를 이용해 소독 후 별도 포장해 나가며, 도서반납은 도서관 입구 무인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이승율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군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으나 상황이 조기종식 되기를 기원한다"며 "비대면 도서대출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많은 분들이 독서를 통해 마음의 치유를 얻는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