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김교흥 후보, 마스크 수입절차 간소화로 마스크 대란 해소를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3-20 01:04

수입절차 간소화로 3월 중 마스크 1억만장 국내 유통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마스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마스크 제작을 돕고 있다.(사진제공=김교흥후보사무소)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마스크의 원활한 국내 수급을 위해 덴탈마스크 수입통관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며 “공적마스크의 공급과는 별개로 약국 외 편의점 등에서 덴탈마스크 판매량이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덴탈마스크는 의약외품으로 분류될 경우 수입과정에서 식약처 허가와 세관의 통관 심사 및 물품검사 등 최소 2주에서 1달 이상의 검토 절차를 거쳐야 한다.
 
김교흥 후보는 “6월까지 한시적으로 덴탈마스크를 의약외품이 아닌 공산품으로 분류하여 식약처에서는 수입 요건 확인을 면제하고, 세관에서도 통관심사를 최소화해 신속한 수입이 가능하도록 국무총리실에 요청했다”며 “덴탈마스크 수입절차의 간소화로 3월 중 덴탈마스크 1억 만장이 유통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후보는 서구청장과 협력을 통해 마스크 총 120만 장을 서구청이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조치로 19일 기준으로 서구에 주민 등록된 모든 구민들은 무상으로 1인당 2매씩 세대별로 지급되며 한세대 4인 가족으로 치면 총 8매의 마스크를 전달받게 된다.
 
김 후보는 “이번 조치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서구 주민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마스크 공급과 배부를 위해 애써주신 공직자와 통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교흥 후보는 방역 봉사활동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점포를 방문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