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간판이지에서 제작한 간판 디자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3-23 09:18

간판이지 서비스 제공업체인 디자인올림(주)에서 제작한 간판

눈에 잘 들어오는 간판은 매출에 분명 큰 도움이 된다. 간판은 말 그대로 가게의 얼굴이자 워킹 고객을 1차적으로 끌어들이는 얼굴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좋은 간판 디자인의 조건은 무엇일까?

첫째, 거리의 동선을 고려한 다양한 각도의 시인성을 보장해야 한다.

이를 위해 건물의 위치와 도로, 유동인구의 동선에 맞춰 간판 시공을 한다. 간판 위치 선정은 매우 중요한 작업으로 간판 전문가가 꼭 필요하다. 종종 시인성의 한계를 보안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면 간판, 포인트 간판, 입간판을 추가로 설치하기도 한다.

둘째, 업종을 단번에 알 수 있는 직관성을 가져야 한다.

직관성을 위해 요즘엔 단순히 글자만 간판에 넣는 것이 아니라 로고, 엠블럼, 주력 아이템 사진을 넣어 간판을 제작하는 가게가 많아졌다.

셋째, 업종의 성격, 브랜드의 느낌을 잘 나타내주는 폰트를 사용해야 한다.

굉장히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간판이지만 워킹 고객이 못 알아보는 간판이 있다. 폰트, 크기, 색 모두 고려하여 시인성을 좋게 만들어야 좋은 디자인의 간판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간판을 만들기 위해 각 분야에 10년 이상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전문인력을 보유하여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룬 디자인올림㈜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간판 주문 서비스 간판이지를 추천한다.

간판이지는 간판 제작의 전 과정을 체계화하여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영업 활동을 온라인으로 대체하였다. 덕분에 여러 번에 걸친 대면 상담 없이 빠르게 간판 주문을 할 수 있고 이후엔 전문 코디네이터가 붙어 실제 현장을 확인하고 설치 이후 A/S까지 책임지고 관리해준다.

간판 디자인 방법은 마이스타일과 추천스타일 두 가지로 마이스타일에서는 간판 유형, 패널 유형과 소재, 레터 유형과 조명, 소재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계별 설명과 선택지 별 특장점을 확인하며 파트별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추천스타일은 업종, 가격대, 분위기에 따라 간판 디자인을 추천해 준다.

많은 사람이 간판이지를 찾는 이유는 간판 제조에 필요한 자재, 부품, 형태를 체계화 및 표준화하여 원하는 사이즈와 형태 등 최소 정보만으로 간판 견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올림(주)는 2009년 브랜드 디자인에 기반한 사인물을 기획, 디자인, 설계,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회사를 설립, 올해 초 인천 국제공항 내 제1터미널 사인물 리뉴얼 사업을 수주한 것을 비롯해 작년에만 2019 FINA 광주 세계 수영 선수권대회, 2019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BIFAN), 2019 전국 체육 대회 등에서 환경장식물 및 각종 사인물 관련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최근 2년간 부산 국제 영화제(BIFF)의 옥외 홍보물 기획, 제작, 설치, 관리 업무를 도맡아 수행하기도 했다.

간판이지의 현재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 및 경기권이며, 연내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간판이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간판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간판이지 서비스 제공업체인 디자인올림(주)에서 제작한 간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