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민원창구 투명 칸막이 설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3-27 09:20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
괴산군청 민원지적과 민원창구에 투명가림막이 설치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설치됐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군청 민원지적과 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
 
27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이 안심하고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원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민원지적과 민원창구에 안전 보호막인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괴산군은 지난달부터 민원인들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및 체온 측정 후 청사를 출입토록 유도하고 있다.
 
또 공무원들은 회의와 출장을 자제하도록 해 대인접촉을 최소화하고, 청사 곳곳을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민표 괴산군 민원지적과장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민원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면서 “비록 물리적 거리는 다소 멀어졌지만, 서로가 서로를 따뜻하게 배려하는 정서적 거리감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군민께서도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적극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