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 춘양면 서벽초, 휴업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기 온.오프라인 학습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3-27 11:01

서벽초등학교에서 학습공백기 극복 학습지원을 위해 교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초등학교(교장 박임식)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휴업이 학생들의 학습 공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가정학습 및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27일 서벽초등학교에 따르면 학급별 온라인 학습방을 개설해 다양한 온라인 학습 지원 및 피드백이 이뤄지도록 했고, 온라인 커뮤니티(학급 밴드 및 클래스팅, 단톡방 등)를 통해 학생-교사, 학부모-교사 간 상시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학생 건강 파악 및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박임식 교장은 지난 13일 개학을 손꼽아 기다릴 학생들을 위해 교과서를 각 가정에 직접 배송하며 학생들의 건강 상태와 생활 등을 파악했다.

또한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보유 중인 스마트 기기(노트북, 패드)를 담당 교사가 직접 집으로 대여해주고 사용법을 설명해 줌으로써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학년성에 적합한 보충 학습 자료를 제작.구입해 각 가정에 직접 배송해줬다.

박임식 교장은 "코로나19로 휴업이 장기화되면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 학교에서 적극 지원해 이들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교육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가족처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야 극복이 쉬워진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