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승원 광명시장, 주1일 방역데이 운영...시민 방역 생활화 당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03-30 08:29

- 방역 문화 조성위해 ‘매주 금요일 방역데이’ 운영키로
지난 28일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주1일 방역데이 운영으로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제공=광명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지난 28일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광명시민이 함께 하는 방역데이‘를 진행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날 방역 봉사에는 관내 30개 단체 9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권역별로 방역을 실시했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에 따라 봉사자 간 거리를 두고 소규모 그룹으로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방역에 참여해 시민과 함께 철산 중앙시장 인근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박 시장은 “오늘 방역에 참여해 주신 시민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일주일에 하루를 우리 동네 집중 방역의 날로 정해서 모두 같이 소독하는 문화를 만들면 좋겠다”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주1회 집중방역의 날에 조금만 더 참고 함께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매주 금요일을 방역데이로 정하고 시민과 함께 방역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주말 추가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보다 강력한 범시민적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방역추진반을 중심으로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해 시민 안전 지키기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