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7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시인보호구역, 코로나19 극복 희망릴레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4-06 11:38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희망릴레이 詩作'
대구문화재단과 함께 하는 '특별한 전시'
'특별한 전시' 웹포스터.(자료제공=시인보호구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인문예술공동체를 지향하는 시인보호구역(대표시인 정훈교)이 '특별한 희망릴레이'로 지역사회에 주목을 받고 있다.

시인보호구역은 지난 10일 영남일보사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릴레이 詩作'을 정훈교의 시 '당신과 함께 쓰는 일기'를 시작으로 10명의 시인, 10명의 시를 기획 연재하고 있다. 10명의 시인에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인 김용락 시인을 비롯해 김수상, 문진원, 문현숙, 손은주, 이해리 시인 등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역시민단체와 공동으로 '1339 국민성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각 단체와 함께 삼일절에 시작한 이 캠페인은 국민 1인당 성금액 1339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수천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정부의 정책브리핑에 소개되기도 했다.

시인보호구역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힘내라 대구'라는 주제로 영상 속 문구는 물론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대구시에 재능 기부하기도 했다. 해당 동영상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오는 4월10일까지 대구문화재단 범어아트스트리트 입출신작가 교류전(展)인 'SHARING'과 대구문화재단 주최로 범어아트스트리트 윈도우 갤러리 전시장에 시인보호구역만의 '특별한 전시'를 오는 4월17일까지 진행한다. 

시인보호구역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위로와 치유의 문학'이라는 주제로 김연미, 김미화, 류성복, 문명랑, 박미영, 이병욱, 이정임, 이해리, 정훈교, 허진 등이 참여하고 소설에는 이진리, 오디오북에는 김혜인, 시노래는 트루베르 CD 'Centennial'가 복합적으로 참여하는 '특별한 희망릴레이' 전시를 열고 있다.

정훈교 시인은 "나와 당신이 대구라면, 우리 모두는 대한민국이다. 지역이 단단해진다는 것은 결국 대한민국이 단단해지는 일이기도 하다. 힘들고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나누고, 위로가 되어야 한다"라며 "지금은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이다. 마침 시인보호구역도 변화를 겪고 있다. 오는 4월부터는 북구 대현동과 수성구 범어동 두 곳에서 새롭게 시작한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