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딸기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눈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3-31 13:53

고령 드라이브길 신선한 딸기 픽업
고령군 다산면 노곡리에 소재한 다산딸기조합농원이 '드라이브 스루 딸기 판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코로나19로 모든 생활이 움츠리면서 농산물 소비도 위축돼 농가의 시름이 깊어가던 중 '드라이브 스루'를 농산물 판매에 접목해 직거래 판로를 개척한 농가가 있어 눈길을 끈다.

31일 경북 고령군에 따르면 다산면 노곡리에 소재한 다산딸기조합농원은 따뜻한 봄철 딸기수확체험과 농산물 직판으로 북적여야 할 시기에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황을 타개할 방법을 모색하던 중 드라이브 스루 진료에 착안해 비대면 딸기 직판방법으로 '드라이브 스루 딸기 판매'를 고안해 냈다.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을 꺼리는 요즘 사전에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하고,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방문하면 농장에서 갓 수확한 신선한 딸기를 차에 탄 채로 받아갈 수 있다.

한편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과채류 대표주자인 딸기는 고령군 쌍림면 고령IC 인근 도로변에도 딸기 판매장이 많이 있어 지나가는 길에서도 쉽게 딸기를 구입할 수 있다.

고령군 관계자는 "화창한 봄날 장거리 여행계획은 어렵겠지만 인근지역 드라이브라도 떠난다면 향긋한 꽃향기에 갑갑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덜고, 농장에서 갓 수확한 신선한 딸기까지 구입할 수 있어 1석 2조인 고령으로 향해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