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가족 간 갈등 해소... ‘비대면 가족 서비스’ 제공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4-03 08:21

코로나19,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극복
부산광역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광역시청사./사진제공=부산시청

부산시가 장시간 가정 내 생활로 인한 여가생활의 부족함과 가족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가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가족을 응원하고,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놀이, 가정원예(홈가드닝), 장시간 실내생활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법 등 정보는 부산광역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5일 식목일을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는 1000여 가정을 대상으로 토마토, 상추 등 모종과 흙, 화분, 설명서 등이 담긴 가정원예 키트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녀와 함께 모종을 재배하면서 가족관계를 증진하고, 정서적 유대감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재배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체험 등 후기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지역 내 건강가정지원센터(4곳)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통합센터(7곳)에서 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나 다양한 가족갈등으로 문제를 겪는 개인, 가족을 대상으로 비대면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상담은 전화상담과 사이버상담,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가정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문화 정보와 가족갈등 해소를 위한 전화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힘든 시기에 가족이 더욱 건강하게 결속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 방법에 대한 정보는 건강가정지원센터 대표번호로 문의하거나 부산광역시건강가정지원센터홈페이지 또는 구·군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