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교육청, 온라인 기반 수업 지속발전 노력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4-21 11:14

온라인 정규교육 체계화 되도록, 학교급별·교과별 특성에 맞춘 시스템 구축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교의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이 지난 9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됐다. 이에 따라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학생과 교사가 안정적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하도록 긴급예산을 편성 지원했으며, 온라인 학습 교사지원단 운영, 일일 학습 콘텐츠 제공, 정보화 기기 지원 등의 현장 밀착 지원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모든 교사가 원격수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온라인 실시간 연수를 4차례 실시했으며, 학교별 대표교원 1명이 참여하는 커뮤니티를 운영해 다양한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등 협력할 수 있도록 했다.

그간 진행된 원격수업은 녹화강의를 비롯한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교사가 학생들이 직접 수행할 수 있는 과제를 제시하고 피드백하는 과제 수행 중심 수업, 화상수업도구를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그리고 앞의 유형들을 혼합하거나 학교장이 별도로 인정하는 대체프로그램 운영 등의 형태로 이뤄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개학을 단순한 응급책이 아닌 원격교육 체계화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학교급별, 교과별 특성에 맞춘 온라인 기반 수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