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횡성군, 참깨·들깨 종자공급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 적용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04-22 16:08

강원 횡성군이 22일 참깨·들깨 우량종자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사진제공=횡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강원 횡성군은 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횡성군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참깨·들깨 우량종자를 21일부터 사전신청 농가대상으로 공급 중에 있다고 22일 밝혔다.

종자공급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 대상농가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배정번호만 알려주면 1분 내에 수령이 가능하며 타 농가와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농업기술센터는 사전에 보급종자를 개별포장하고 대상농가에 번호를 배정해 통지한 바 있다.

참깨·들깨는 재배기간이 120일 내외며, 고단가 품목으로 짧은 기간의 노력으로 현금화가 가능한 작물로 타 작물과의 2모작이 가능해 토지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수확 후 보관 또한 용이하다.

종자공급은 지난 1월 재배희망 농가로부터 신청을 받아 2개월간 종자를 선별-코팅-제조 과정을 거쳐 농가에 공급하게 되었으며, 이와 함께 실시한 참깨·들깨 재배기술 교육에는 6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해 수강하기도 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참깨·들깨 노동력 절감기술 연구와 신품종 지역적응시험을 진행할 계획으로 연구성과에 따라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