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교육연수원, 연수시작 대비 코로나19 예방 방역 강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4-24 10:20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교육연수원(원장 김학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 됐던 교직원 연수를 오는 5월 7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연수원은‘성찰과 소통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공감 연수’를 기본방향으로 ‘학교변화를 지원하는 미래지향적 연수 운영’에 중점을 두고 올해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3~4월의 연수가 중단된 상태다.
 
그동안 원내 보건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방역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아침마다 열화상카메라로 출근직원의 발열상태를 측정했으며, 연수운영시 연수생 질병 및 감염증 예방을 위한 과정운영자 자체 연수도 실시했다.
 
또한 연수를 재개하며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코로나19 예방수칙 (손씻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을 실시하며 연수시작 전 열화상 카메라를 통과 후 강의실 입실과 종료 후 출입문 손잡이 소독을 매일 실시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학산 원장은 “아직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상태라는 점을 고려해 철저한 위생관리와 방역을 통해 교직원 연수를 안전하게 운영하겠다”면서 “연수생도 안전수칙을 준수해 감염증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