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27일부터 생활방역전담팀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4-24 16:21

김해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가 코로나19 생활방역 전환에 대비해 선제 대응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해 오는 27일부터 운영한다.

생활방역전담팀은 3개반 8명으로 운영지원반, 방역관리반, 지도점검반으로 구성되며, 생활방역제도 개선 발굴, 심리상담, 방역소독과 지원, 고위험군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을 담당한다.

정부는 코로나19 추이를 살펴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생활방역으로 전환할 방침으로, 생활방역은 일상생활 속 거리두기와 감염 차단을 병행하는 체계를 의미하며,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는 다음달 5일까지 유지된다.

생활방역전담팀은 지역 실정에 맞는 대상, 장소, 상황에 따른 다양한 자체 실천 계획을 마련하고, 생활방역 방법∙전략 개발, 지침 검토 등을 위한 생활방역 민간자문위원도 구성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생활방역전담팀 운영을 통해 생활방역 모델을 개발하는 등 기본업무를 정립한 후 생활방역팀 신설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이는 코로나19 장기 유행과 신종 감염병, 해외 유입 감염병 출현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지역 실정에 맞는 생활방역 모델을 개발해 시민들의 생활습관과 사회구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