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김경일 교수, 통일교육원에서 주최하는 ‘8회 통일 교육주간’ 온라인 강연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20-04-27 08:54

강연을 진행하는 김경일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 기자] 아주대학교 심리학과의 김경일 교수가 최근 방송활동과 함께 기업에서 심리학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최근 tvN ‘책 읽어드립니다.’에 출연하며 책에 관한 자신의 생각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서 전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실시되는 제8회 통일교육주간(5월 18∼24일)에 초대되어 온라인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통일교육원은 오는 5월에 실시되는 제8회 통일교육주간(5월 18∼24일)을 맞아 다양한 통일 교육용 수업자료를 제작해 사전 배포 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 자료는 초등학교 저학년용 4종, 고학년용 3종, 중·고등학생용 3종, 대학생·일반인용 1종 수업 자료(PPT)로 제작됐다.
 
통일교육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뜻에서 이번 통일교육주간을 ‘온라인 페스티벌’ 형태로 진행한다.
 
김경일 아주대 교수, 최원정 KBS 아나운서, 현정화 탁구 국가대표 감독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김경일 교수는 이에 앞서 지난 tvN 방송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서는 ‘햄릿’에 대한 내용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요즘 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서는 설민석·전현무·이적·윤소희와 함께 소설가 장강명·서울대 김헌 교수·아주대 김경일 교수가 셰익스피어의 작품 ‘햄릿’에 관해 얘기를 나눴다. 이 방송은 다시 보기를 통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햄릿 증후군’을 소개하며 “이는 감수성 장애다. 정서가 제대로 발달하지 않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경일 교수는 이와 함께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2020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조직 내의 소통법과 공감대 형성법’이란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해 왔다. 김 교수는 공중파 TV의 아침 교양 프로그램 강사로 나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최근 케이블 방송의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등이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많은 강연장에서는 CEO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고 있다.

한편 아주대학교의 김경일 심리학교수는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앤디황(황인식) 영화코칭교수, 권영찬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의 스타강사들이 소속된 권영찬닷컴 함께 활동하며 스타강사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