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군, 영업용 대형차량 밤샘주차 강력 단속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0-04-28 06:35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군민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영업용차량(화물, 여객)의 차고지 외 밤샘주차 행위에 대해 단속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매달 밤샘주차 단속을 실시해 불법행위가 줄어드는 추세이기는 하나, 도로나 주택가 등에 불법 주차된 대형차량으로 인한 통행 불편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어 단속의 강도를 높여나가기로 했다.
 
이번 단속은‘차고지 외 밤샘주차’로 인해 교통 불편을 야기하는 영업용 대형차량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할 예정으로, 기존에 매달 1회 실시했던 단속을 수시 단속으로 확대 운영해 불법행위를 근절해 갈 계획이다.
 
야간에 지정차고지 외에 주차된 영업용 대형차량을 대상으로 사전계도를 실시한 후 자정부터 새벽4시까지 1시간 이상 주차한 차량에 대해 단속을 실시, 행정처분과(과징금 20만원)까지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대형차량의 차고지 주차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교통안전 확보에 노력할 계획으로, 안전한 교통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대형차량 차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