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폐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5-09 15:35

포항시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 등 안건 처리
포항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모습.(사진제공=포항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8일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제269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본회의에서 주해남 의원이 '축제전담기구 구성 필요성과 코로나로 취소된 축제예산을 지원금으로 활용', 정종식 의원이 '철길숲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안', 박칠용 의원이 '생활폐기물 에너지화시설 대책수립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본회의 주요 안건으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비롯해 '포항시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 '포항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안', '포항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농업인교육복지관 운영 조례안', '포항시 다함께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항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안', '포항시 형산강 야외물놀이장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 최종 후보지에 포항이 제외되자 성명서를 채택해 유감을 표명했다.

서재원 의장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 입지결정에 대한 심사기준과 내용 일체를 공개해 투명성을 확보하고, 우리 지역이 최종 선정지와 함께 가속기 중추 지역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줄 것"을 촉구했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