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해경, 연안해역 수색구조 '국민드론 수색대'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5-11 20:21

울진해경이 드론을 이용해 낚시어선 안전홍보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울진해경)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시영)는 연안해역 해양사고 발생을 대비해 연안수색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국민드론수색대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일정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이후 연중 수시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울진지역은 36번 국도가 개통되는 등 동해안 접근 교통인프라가 개선되면서 선상낚시 등 해양레저 활동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로 '국민드론수색대'는 능동적 참여가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한번 이륙시 배터리 교환 없이 15분 이상의 비행능력과 실시간 전송 카메라가 부착된 드론을 보유한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드론수색대 가입신청은 울진해양경찰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울진해양경찰서 담당자에게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울진해경은 국민드론수색 대원에 소속감 고취를 위해 대원증을 발급하고 표창, 수당지급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국민드론수색대 운영으로 암벽과 절벽으로 이뤄진 해안지대에 대한 신속한 수색과 인명구조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