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백시, 쌀 화환은 농업인들의 웃음을 싣고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6:01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에 들어온 쌀 화환 기부
개소식에 들어온 쌀화환(사진제공=태백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태백시는 지난 8일 개소식이 열린 태백시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여러 사회단체와 농업인 등 관계자들이 보낸 쌀 화환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농업인과 내외빈을 비롯한 200여 명이 모여 태백시 농기계임대사업의 시작을 축하했다.
 
참석자들은 기존의 꽃으로 만든 화환을 대신해 실용성을 강조한 쌀 화환을 다수 보내왔다.
 
많은 농업인 사회단체장들이 쌀 화환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자고 제안했고, 현장의 농업인들은 이에 흔쾌히 동의하며 쌀 화환의 기부가 이루어졌다.
 
태백시 농업기술센터 김석윤 소장은 “농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업인들의 생활에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가 활력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며, “특히 농업인들의 기쁜 마음이 담긴 쌀 화환 기부가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농촌지도자태백시연합회 박명순 회장도 “농기계 임대사업은 물가 상승, 판로개척 등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농업인들에게 큰 활력이 될 것”이라며, “태백시 농업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행사 말미에 이루어진 작지만 뜻깊은 쌀 화환 기부를 통해 우리 농업인들이 이웃과 함께함을 느낄 수 있어 더욱 가슴 벅차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부하기로 한 쌀 화환 21개는 8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