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시내버스 노선개편안 의견 수렴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6:47

김해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가 시내버스 운영체계를 대폭 개선할 노선개편안을 마련해 시민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전면적인 노선 개편 추진은 지난 2011년 9월 부산김해경전철 개통을 앞두고 실시한 이후 10년만이다.

시민의견 수렴은 오는 31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노선개편안 자료는 홈페이지 설문조사 참여 시 열람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특히 김해시는 최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노선별로 노선번호, 해당지역, 의견내용 3개 문항의 제안을 기본으로, 복수 제안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 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노선개편안을 보완하고, 자문단 의결 등을 거쳐 오는 7월 말 노선개편안을 최종 확정해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내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진단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해부터 전문기관에 의뢰해 시내버스 체계 개편 용역을 추진, 그 결과와 그동안 민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번 노선개편안을 마련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 규정에 의해 이번 조사에서 개인의 비밀에 속하는 사항은 엄격히 보호되며, 조사 이외의 목적에 절대로 사용되지 않는다”며 “중장기적 안목의 노선개편을 마련하는데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니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