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해해경청, 코로나19 극복 위해 정부포상금 전액 기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5-20 14:34

지난해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정부포상금, 의료진 향한 응원의 손길로
20일 남해해경청 박상욱 경비과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조호규 사무처장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해경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20일 남해해경청에 따르면 지난해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정부포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2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를 통해 부산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4개월이 넘도록 의료 현장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부산의료원 종사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남해청은 지난 2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방역물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ㆍ경북지역에 마스크와 보호복, 장갑 등 개인보호구 9210세트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코로나19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에도 참여한 남해해경청은 이번 기부를 통해 앞으로도 코로나19를 극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남해청 관계자는 “방역 최일선에서 묵묵히 소명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분들께 적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활동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해상치안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남해청 경비과 경사 천재우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