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스포츠
문명6 '악마의 게임' 무료 배포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5-22 22:31

문명6[사진=온라인커뮤니티]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문명6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명게임 ‘문명’시리즈의 최신작을 무료로 배포해 또 한번 화제로 떠오를 전망이기 때문이다.

에픽게임즈는 자사 스토어를 통해 22일부터 28일까지 2K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6를 무료로 배포한다. 이 게임의 정가는 65000원이다.

문명 시리즈는 돌로 만든 도구를 이용하는 고대 문명부터 로켓을 발사하는 현대·미래 시대까지 문명을 발전시키며 다른 이용자와 겨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 판, 한 턴에 걸리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고, 몰입도가 높아 게임을 즐기다 보면 시간이 금방 흐른다. ‘문명하셨습니다. be폭력주의자 간디’ 등 인터넷 유행 문화(meme)를 다수 만들어내기도 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스팀과 경쟁을 선언하고 등장한 플랫폼이다.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선택한 방법이 무료게임 배포다. 지금까지 월드워z, GTA5 등 무료게임 99개를 배포했다.

스토어는 일정 시기마다 무료게임 배포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지만, 특히 5, 6월에는 ‘에픽 메가 세일’ 행사를 개최하고 매주 화제가 되는 무료게임을 배포한다. 이에 더해 유명 AAA급 게임 다수를 큰 폭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에픽게임즈는 게임 4개를 무료로 공개한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