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5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와 신세계백화점이 함께하는 '중소기업 특별전' 판로개척 돕는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5-23 09:29

22일부터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에서 개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는 해운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에서 ‘중소기업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 특별전은 22일부터 28일까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제품홍보와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시와 신세계백화점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코덱스(밀폐용기), 벗드림(막걸리), 릴요거트(요거트) 등 15개 부산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아울러 식품, 잡화, 생활용품 및 아이디어 제품 등 다양한 상품으로 판매대를 운영하며 시식코너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는 대형 유통사와 지역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한 대ㆍ중소기업 특별전을 2016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4년간 8번의 판매전으로 182개사가 6억3000만 원대의 매출을 올렸다. 

행사는 대형 유통사 입점이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에 7일간의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제품 홍보 및 매출 신장의 기회를 얻게 된다. 

대형 유통사들 역시 이번 특별전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공헌 및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을 위한 반짝매장(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반성장에 참여할 뜻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이 코로나 19로 힘든 지역 중소기업들에 새로운 판로개척의 출발점이 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 우수 제품개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와 신세계가 함께하는 중소기업 특별전 참여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산업육성지원센터 기업성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