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 2020학년도 1학기 순회상담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5-23 19:55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순회상담 원예활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 Wee센터는 지난 18일부터'2020학년도 1학기 순회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울진Wee센터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와 신학년도 등교 개학 연기에 따라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한 비대면 전화상담 창구를 운영해왔다.

또한 울진Wee센터로 의뢰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관리 대상 학생과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추수상담을 실시하고 'Wee닥터 정신과 전문의 원격 화상 자문', '사랑의 꿈단지'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며 학생들의 정서적 결핍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5월 넷째 주부터 운영된 2020학년도 1학기 순회상담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과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개학이 진행됨에 따라 비대면 전화상담에서 대면상담 방식으로 변경돼 실시되고 있다.

울진Wee센터는 온라인 개학 동안 우울하고 불안함을 느꼈을 학생들을 위해 상담자와의 대면상담, 심리검사 실시뿐만 아니라 1대 1 컬러 테라피 활동과 원예활동 프로그램 운영해 학생들이 정서적인 안정감과 외상 후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성완 교육지원과장(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코로나19 발생이 학생들의 정서적인 부분에 많은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울진Wee센터 선생님들이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지키며 학생들과의 마음 속 거리가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