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 창수초, 등교수업 위한 준비 완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5-23 19:59

창수초에서는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관리 매뉴얼에 따라 철저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군 창수초등학교(교장 신영란)는 소규모 학교로 오는 27일 전교생이 등교수업을 할 예정이다.

등교수업 준비를 위해 창수초등학교는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관리 매뉴얼에 따라 철저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

이를위해 지난 21일에는 영덕교육지원청에서 등교수업을 위한 사전점검도 이뤄졌다.

창수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해 손소독제, 체온계,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각 교실과 특별실, 스쿨버스 등에 비치하고 학생들은 발열 검사를 하루에 3번(스쿨버스 탑승전, 교실 입실전, 급식전) 실시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거리두기 원칙에 따라 교실 및 급식소 배치도 완료했으며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항상 착용한 상태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계획을 수립해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다.

교사들은 원격 수업으로 학생들에게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해 마스크 착용법, 손 씻기, 기침 예절,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 물품 사용 방법, 급식 시간 지켜야 할 예절 등을 알려주고 몸이 아플 때는 선생님께 바로 알리는 것을 당부했다.

신영란 교장은 "본교는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리 매뉴얼에 따른 방역 지침을 잘 이행하고 방역물품을 구비 완료했다. 뜻하지 않는 위기상황에서 함께 대처해나가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