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보은군, 제2회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 대회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5-26 09:03

30~31일 철저한 방역 속 보은군 스포츠파크 일원서 경기 진행
첫날 국내 최초로 HD 디지털 드론레이싱 대회 야간경기로 펼쳐
지난해 충북 보은군이 개최한 제1회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 대회 참가 선수들의 경기 진행 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 

충북 보은군은 이달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보은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제2회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맞는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 대회는 스포츠파크 야구경기장에서 각종 깃발과 게이트 등의 장애물로 설계된 다양한 비행코스를 시속 80~150km로 비행해 최단 기록으로 통과하는 경기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경기 첫날 국내 최초로 HD 디지털 드론레이싱 대회가 야간 경기로 진행되며 방문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로 드론체험 부스를 운영해 많은 드론동호인과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코로나19 여파 속에 행사를 개회하는 만큼 행사 참석자에 대한 철저한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비치, 행사장 소독 등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안진수 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드론레이싱 대회는 군민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했던 야외체험 활동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고 움츠렸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주고자 조심스럽게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4차산업 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관광산업으로 떠오른 드론을 통해 관광자원과 융·복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드론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