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경북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2:07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들락날락 시끌벅적 행복터미널 프로그램이 2020 경북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됐다.(사진제공=봉화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병남)는 2020년 경북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함께 나누는 22일 들락날락 시끌벅적 행복터미널' 프로그램이 선정돼 도비 300만원을 지원받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군자원봉사센터 및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육성 지원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촉진하는 한편 우수프로그램에 대한 컨설팅 및 내년도(2021) 연속지원 프로그램 선정, 우수프로그램 사례집 발간을 통한 공유 및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함께 나누는 22일 들락날락 시끌벅적 행복터미널'은 터미널을 찾은 외부 관광객과 장날을 맞아 터미널을 찾는 농촌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무료함을 달래며 더불어 살아가고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22일을 시작으로 매달 22일에 봉화군터미널에서 오는 10월까지 지역의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핸즈온 프로그램과 정보제공, 상담, 사진현상, 액자 만들어 드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계획하고 있다.

김병남 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일반인도 자원봉사자도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