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베트남 호치민영락교회 김치두 목사 '나아감을 돕는 놀라운 믿음의 역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7:31

호치민영락교회 담임 김치두 목사.(사진제공=호치민영락교회)

성경: 히 11:11-12 
제목: 나아감을 돕는 믿음의 놀라운 역사

믿음으로 나아감이란? 아브라함이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 하나님이 지시할 땅으로 나가가는 것에서 온 것입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는 모험적 신앙을 감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경험하기 위하여 믿음으로 나아가는 신앙이 반드시 필요한데 사랑의 하나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용기를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특별한 보장을 하셨습니다. 이 내용을 나누어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오늘 본문은 믿음의 위력과 역사로 이 문제를 능히 극복하고 도전할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말씀을 들으심으로 확신을 가지고 믿음으로 나아감을 실행하여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리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첫째 나아감을 돕는 믿음의 놀라운 역사는
1.믿음은 잉태하는 힘을 얻게 한다.(히11:11)
(히11:11)믿음으로 사라 자신도 나이가 많아 단산하였으나 잉태할 수 있는 힘을 얻었으니 이는 약속하신 이를 미쁘신 줄 알았음이라 

의미
잉태란 없는 생명을 있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위 없는 것을 새로 만들어 있게 하는 창조적인 작업이다.
이것은 단순이 생명을 잉태하는 것을 넘어 인생의 모든 영역에 적용가능하다. 사업, 직장등에서 개발, 창업하는 모든 영역에 적용가능 한 것이다. 
이슈와 복음
예수 십자가의 은혜는 우리로 하여금 도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능력을 제공하였다. 마치 사라의 죽은 태에 생명을 불어넣어 잉태케 하듯이 영원히 죽은 우리를 살려 새 생명을 주신 것이다. 
(엡 2:1)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 거듭남과 생명유지 중요

더 나아가 이리저리 따져봐도 능력이 부족하여 창조적인 도전을 시작할 수 없는 우리에게 잉태하는 힘을 제공하심으로 도전하게 하시는 것이다. 우리는 이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도전을 시작하여 은혜와 축복에 다가설 수 있는 것이다. 
아브라함의 믿음 역시 이런 믿음을 가졌다.   
(롬4:18)그의 믿은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 처럼 부르시는 이시니라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도전해야 하는데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니 능력이 부족하여 주저할수 밖에 없어서 도전하지 못하고 좌절하고 계시는 분이 있습니까? 주께서 잉태의 힘을 주시며 도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잉태케 하시는 힘주심을 믿으시고 믿음으로 나아가심으로 풍성한 축복의 열매를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둘째 나아감을 돕는 믿음의 놀라운 역사는
2.믿음은 번성하게 한다.
(히11:12) 이러므로 죽은 자와 같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하늘의 허다한 별과 또 해변의 무수한 모래와 같이 많은 후손이 생육하였느니라. 

의미
그 시작은 이런 결과를 도무지 예측 할수 없는 상황이었다. 나이 늙어 경수가 끊어진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죽은 자와 같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번성케 되었다.  
한 사람의 잉태로 시작되어 생존하는 것을 넘어 풍성하도록 번성케 하신다. 어마어마한 번성한 결과가 나온다. 
하늘의 허다한 별과 또 해변의 무수한 모래와 같이 많은 후손이 생육하였느니라. - 번성의 결과 

이슈와 복음
십자가의 은혜는 잉태하는 힘 뿐만 아니라 향후 번성의 문제 또한 완벽하게 해결해 주셨습니다. 
예수 십자가의 공로로 죄사함의 은혜를 입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번성하여 충만할수 있게 회복되었습니다 
(요10:10하)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도전을 하려고 하는데 번성에 대한 보장이 없어 주저하고 계시는 분이 계십니까?
또한 도전은 했는데 번성에 대한 보장이 없어 더 진행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분이 계십니까?
고민을 거두십시오. 주께서 믿음으로 번성을 얻게 역사하셨습니다. 십자가의 은혜는 죄사함을 얻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나아감을 돕는 이 믿음의 역사를 믿으시고 도전하시고 진행하심으로 번성의 축복을 만끽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셋째 나아감을 돕는 믿음의 내용은
3.언약하신 이를 미쁘신줄 아는 믿음(11) 
(히11:11하)이는 약속하신 이를 미쁘신 줄 알았음이라 

그러므로 우리는 이 믿음의 효과를 누리기 위하여 이런 믿음의 행함이 필요합니다. 
잉태와 번성을 약속하신 하나님을 믿습니다. - 라고 고백하고 선포하십시오
약속하신 잉태과 번성을 마음속에 그리고 생각하고 바라보십시오.
잉태와 번성을 이루실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며 감사하십시오. 
- 이때 이 믿음이 우리 심령 깊은 곳에 놀랍게 역사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가 믿음으로 나아감을 통하여 천국의 은혜와 축복을 누리게 하기 위하여 특별한 믿음의 역사를 주시고 우리로 하여금 나아가도록 도우십니다.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잉태하는 힘과 번성의 약속을 확신하여 믿음으로 담대히 나아감심으로 천국의 은혜와 축복을 지금부터 영원히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