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가스안전公, 2020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9:33

(사진제공=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가 26일 서울 중구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상생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해마다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는 기관 혹은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있다.
 
공사는 2013년 충북혁신도시로 본사를 이전한 이래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협력’ 활동을 꾸준히 수행,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역사회 상생발전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공사는 ‘충북 스마트안전제어 규제자유특구‘를 통해 스마트 가스안전 기반을 구축하는 한편 ’오픈캠퍼스‘로 지역대학의 학부생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해 지역 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해왔다.
 
또 2019년 71개 지자체와 협업한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인 ’LPG 안전지킴이‘를 통해 청년 48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더불어 ‘2019 광주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와 전국 여러 축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작년 LPG사용시설 약 494개소 대상 안전점검과 이전 지역 중소기업 및 사회적 경제기업 생산품 적극 구매를 통해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주도적으로 실천했다.
 
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공공기관으로써 지역사회 상생 발전에 대한 공로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공사의 업무특성이 반영된 지역사회 상생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