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시, 유구~아산 시내버스 직통 노선 개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5-27 10:37

환승 불편 해소 및 지역간 이동 활성화에 따른 교류 확대 기대
충남 공주시가 오는 6월 1일부터 유구에서 아산시 간 시내버스 직통 노선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 공주시)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오는 6월 1일부터 유구에서 아산시 간 시내버스 직통 노선을 운영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다음 주부터 운영되는 신규노선은 오전 7시 유구터미널을 출발하는 첫차를 비롯해 하루 9번 편도운행에 들어간다. 

지선은 운행하지 않고 간선으로만 운행, 이용 승객이 불편 없이 빠르게 양 지역 간을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이 구축됐다. 

그 동안 지역 간 이동수요에도 불구하고 유구~아산 간 운행 노선이 없어 탑곡삼거리 또는 외암마을에서 환승해야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노선 개설 요구가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이에 따라 시는 노선 개설을 위해 지난해부터 공주시와 아산시 교통운수 및 행정기관과 협의해 왔으며, 올 상반기 교통운수사간의 노선운행 합의와 아산시의 협조로 6월부터 신규 직통 버스노선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신중섭 교통과장은 “이번 노선개설로 환승에 따른 대기시간 소요 및 승하차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공주시와 아산시 간 교류 사업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