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한반도 평화 정착 위한 토크콘서트·평화음악회 6월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0-05-28 16:03

10일 포천 반월아트홀서 '6.15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14일 파주 평화누리서 평화음악회 개최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한반도 평화를 위한 평화음악회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도가 6.15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기념해 한반도 평화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28일 도에 따르면 도는 다음 달 10일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6.15 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평화 토크콘서트-백두와 한나(한라)는 내 조국입니다'를 개최한다. 토크콘서트에는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비롯해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박윤국 포천시장 등이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평화정책에 대해 이야기한다.

토론 중간에는 2018년 2월 열렸던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의 서울 공연을 사회적기업 광명심포니와 노래극단 희망새가 재현하는 무대도 마련된다.

도는 당초 많은 도민들과 함께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소방관, 의료진,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의 도민만 초청해 진행할 예정이다.
평화토크콘서트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


이와 함께 파주 평화누리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같은 달 14일 오후 5시30분부터 7시까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평화음악회'가 열린다.

'길을 걷다'를 주제로 내건 평화음악회는 경기도,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KBS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음악회는 ▲평화의 시작과 도약 ▲대한민국 분단의 아픔 ▲위기를 기회로 ▲한반도 평화와 화합 기원 등 4가지 테마무대를 중심으로 주제영상과 공연이 펼쳐진다.

YB(윤도현밴드), 양희은, 송소희, 다이나믹듀오, 김호중, 포레스텔라, AB6IX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 관람을 위해서는 발열 등 건강상태 점검, 마스크 착용 등 확인이 필요하며, KBS1TV 생방송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도는 통일부, 서울시와 함께 6월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한반도 평화만들기'라는 주제로 대국민 행사도 개최한다. ▲공감(평화챌린지, KBS 불후의 명곡 특별방송) ▲희망(평화산책) ▲소통(6.15 기념식) 등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평화챌린지'는 국민들이 느끼고 생각하는 '평화'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로 행사 종료 후 우수영상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6월13일 오후 6시에는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가칭)대한민국 평화의 노래’ 특별편을 방송한다.

이튿날인 14일에는 국민들이 파주 접경지역(임진각~남북출입사무소) 일대를 걷는 ‘평화산책’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이어 15일 저녁 ‘시민과 함께하는 6.15 20주년 기념식 및 시민문화행사’도 예정돼 있다.

신명섭 도 평화협력국장은 "분단 역사상 최초로 성사된 정상 간 만남과 6.15남북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방역시스템을 최대한 갖추고 도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도민들의 평화염원이 개성관광 재개와 개성공단 재가동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