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어린이집 개원 대비 방역관리 모의훈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5-31 11:28

등원부터 하원까지 방역수칙 시연 및 유증상자 발생 시 대처요령 훈련
대구시 어린이집 방역지침.(자료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어린이집 개원을 대비해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관리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모의훈련은 6월1일 오전 11시 대구 달서구 본영어린이집에서 실시되며 영유아들의 어린이집 등원부터 하원까지 하루 일과 중 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씻기, 환기, 안전거리 유지 등의 방역수칙을 순서대로 시연한다.

특히 어린이집에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의 유증상자 발생 시 보육교사들이 당황하지 않고 별도의 격리실 이동, 선별진료소 검진, 보육 대체교사 신청 및 자가격리 등의 상황별 행동 요령을 훈련해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구시는 지난 2월18일 이후 지역 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2월20일부터 전 어린이집에 대해 휴원 조치하고 4차에 걸쳐 어린이집 개원을 무기한 연기했다.

향후 개원 시기와 방법은 감염전문가의 자문, 보육주체(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학부모 등 5만7000명 정도)와 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맞벌이 가정의 돌봄공백 해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어린이집 긴급보육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해 53.7%(28일 기준)에 달하고 있다. 대구시는 긴급보육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돌봄수요에 대응하고 전면개원에 대비하는 적응훈련 기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