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랜선 진로상담소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01 09:12

온라인 화상시스템 통한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 진행
재학생들이 산학협력교육중점 교수와 온라인 진로취업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랜선 진로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YNC일자리센터는 지난달부터 온라인 화상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상담을 강화하기 위해 '랜선 진로 상담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랜선 진로상담소는 재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대외활동이 크게 제약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으로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랜선 진로상담소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모의 면접, 진로 및 고민상담을 원하는 재학생들에게는 진로취업상담, 그룹 컨설팅, 멘토링, 개별맞춤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변창수 YNC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에 따라 기존 비교과프로그램과 YNC일자리센터 신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며 "상반기 채용을 대비한 온라인 취업특강, 멘토링 등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교육부가 선정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에 8년 연속 선정되며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용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