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녹색교실 가꾸기 사업 12억 6천만원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6-03 11:07

경북교육청 청사 전경.(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급에 10만원씩 총 12억 6300만원을 지원해 녹색교실 가꾸기 사업을 실시 한다고 3일 밝혔다.

녹색교실 가꾸기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초유의 개학연기, 온라인 개학 등 학습피로에 지친 학생들의 정서회복과 식물을 가꾸면서 생명을 사랑하는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는 자연생태학습을 위한 실내 환경교육을 조성하고 중.고등학교는 정서순화를 위한 실내 식물원을 조성한다.
 
또한 기존에 실시하고 있는 녹색학교 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교실 내외의 녹색환경을 다양하게 꾸며 체험실천중심의 환경교육을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실내 공기청정기 사용이 어려움에 따라 실내공기 정화를 위한 친환경 식물을 활용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사업에 필요한 식물 등은 각 지역별 화훼농가를 통해 구입하도록 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도와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김종윤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장은 "녹색교실 가꾸기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회복과 생명을 사랑하는 인성을 키우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