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교육청,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6-03 18:31

국제바칼로레아(IB)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 관심과 참여 유도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 안내문.(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시교육청 SNS 7개 채널을 연계한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교육정책을 탐구하며 이해하는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다품캠페인'은 시민들의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오는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다. 초성퀴즈 형식으로 유튜브를 비롯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좋은 SNS 채널을 통해 실시된다.

이번 퀴즈 주제는 '대구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공교육에 도입한 탐구 기반 개념 중심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벤트는 시교육청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초성 퀴즈에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를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힌트 영상은 아이들이 함께 토론하며 과제를 풀어나가는 장면과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교육', '탐구형 자기주도학습' 등의 자막이 이어지며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기르는 대구교육 현장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지난 '메이커교육'편에서 4000여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큰 호응을 얻었던 다품캠페인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홍보 담당자는 "IB가 상호문화의 이해와 존중을 통해 탐구심이 많고 지적이며 배려심이 있는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서 대구교육을 함께 이끌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