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영천시의회,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 현장 방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6-06 16:25

4차 산업 혁명 교육기관,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5일 경북 영천시 화룡동 소재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를 방문한 영천시의회 박종운 의장과 의원들이 학교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의회(의장 박종운) 의원들은 5일 6월 정례간담회 후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 현장을 방문했다.

영천시 화룡동에 위치한 영천로봇캠퍼스는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설립 인가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 2월 건축물 사용승인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교육부에 대학 설립 인가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이다.

이날 의원들은 4차 산업 혁명의 로봇 전문 인력 양성 현장인 대학본부와 공학관, 기숙사 등 주요 시설과 기계 등을 둘러보고 최무영 단장을 비롯한 교수들로부터 앞으로의 운영 방향과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현장을 둘러본 의원들은 "시민들이 영천로봇캠퍼스 설립으로 청년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등 지역의 선순환을 가져올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교육부로부터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전했다.

박종운 의장은 "긴 시간 동안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 설립을 위해 시와 의회는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대학의 설립으로 변화하는 영천, 활력 넘치는 영천을 만들기 위해 의회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