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소방본부, 2020년 화재감식 경연대회 개최..구미소방서 최우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6-08 10:07

2020년 화재감식 경연대회 장면.(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소방본부는 5일 의성소방서에 마련된 실물화재 실험장에서 2020년 화재감식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을 비롯해 황태연 경북소방학교장, 이창우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와 도내 화재조사관 50여 명이 참가해 평소 화재현장에서 쌓은 화재감식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김수문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은 화재감식 경연대회에 참석해 화재조사관들의 격려하고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해 화재로 인한 도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화재감식경연대회는 컨테이너를 활용해 실제 화재현장을 재현해 발화원인과 화재진행 패턴을 조사하고 습득한 증거물을 첨단장비를 활용해 분석하는 대회이다.

특히 경북은 지난 2017년과 지난해 두 차례의 전국 화재감식 경연대회에서 각 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고 2019년 화재조사보고서 품질평가에서 최우수의 평가를 거두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화재감식 실력을 뽐내고 있어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수준 높은 경쟁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구미소방서 이체기, 오문근 화재조사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오는 9월에 있을 전국대회에 경북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정확하고 과학적인 화재원인규명은 앞으로의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분야이다"며 "꾸준히 전문요원을 양성하고 역량을 키워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경북소방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