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 취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06-08 15:16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 취임.(사진제공=대한기독병원협회)

대한기독병원협회는지난 5일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김철승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김철승 회장은 초대 회장을 역임한 설대위 전 예수병원 병원장 이후 이번에 예수병원에서 두 번째로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취임했으며 앞으로 2년 임기의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과 아시아기독병원협회 한국협회장을 겸임하게 된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제25대 회장에 선임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은 “130년 전부터 지구촌 기독 선교사들의 헌신과 전인치유의 사랑으로 어려운 환자를 돌봐온 우리나라 기독병원들은 근현대를 거치면서 우리나라 의료계를 선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초대 회장이신 예수병원 설대위 병원장님의 뜻을 계승하고 회원 기독병원의 정신을 공유하면서 임원진과 함께 지혜를 모아 실천적 협력 방안을 구축해 세계 선교에 앞장서는 대한기독병원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기독병원협회는 1972년에 예수병원 설대위 병원장에 의해 기독교 정신의 구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기독병원 협의체로 설대위 병원장이 초대 회장을 역임했다.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원병원들은 선교협력, 교육수련, 연구, 원목 등 국내 활동은 물론 해외 기독병원들과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대한기독병원협회는 전주 예수병원을 비롯해 신촌세브란스병원,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실로암안과병원, 명지병원, 효산의료재단샘병원, 박애병원, 의왕시티병원, 인천기독병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경주동산병원, 안동성소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부산 일신기독병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화명일신기독병원, 세계로병원, 광주기독병원, 여수애양병원 등 20개 의료기관이 회원병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