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소규모 초등학교 3개교 원격수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6-10 20:49

소규모 초등학교 원격수업 장면.(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소규모학교 간 공동 원격수업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경북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농산어촌 학교의 학생 수 감소, 소규모화에 따른 교육과정 정상 운영과 학생의 학습 경험 확대를 위해 경북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유형은 공동 수업형, 도․농 교류형, 원격 화상 수업형, 초-중 연계형으로 구분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어려운 현재, 학교와 학급 간 공동 원격수업 운영으로 포스터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과정 운영 모델을 찾아내고 있다. 
 
영양군 수비초등학교와 일월초등학교는 원격수업 플랫폼을 활용해 원격 공동 수업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일 영양 수비초, 영양 일월초, 영양 일월초 청기분교 등 3개 학교는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하나의 온라인 교실을 만들었다.

독도교육주간, 시울림 활동과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1~2학년은 독도 그림 그리기, 3~4학년은 독도 모형 제작하기, 5~6학년은 독도 시화 만들기 활동을 했다.

3~4교시에는 학년별로 독도 관련 시를 직접 지어 발표하는 온라인 시낭송회를 가졌다.

영양 수비초, 영양 일월초와 영양 일월초청기분교는 공동교육과정 계획에 따라 ‘공동 수업의 날’을 원격수업 포함 연 6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규모학교에서 하기 어려운 다양한 학습 경험을 쌓고 상호작용을 활성화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만 경북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원격수업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수업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미래형 교육 모델을 찾고 소규모학교의 특색과 강점을 찾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