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백시, 하절기 환경 오염 행위 특별단속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06-11 10:54

태백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강원 태백시는 하절기 집중호우를 틈탄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 예방을 위해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특별단속 및 감시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장마 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된다.

오염행위 예방 및 계도 단계인 1단계에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전반에 대한 사업장 자체점검 협조문 및 점검 리스트를 발송하고 환경오염행위 신고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2단계에는 반복 위반 업소, 하천변 폐수 배출시설, 대규모 축산시설, 폐기물처리업체 등 오염물질을 장기간 보관·방치할 우려가 있는 사업장을 집중점검한다.

특히, 3개 반 11명으로 구성된 분야별 특별 감시반은 상수원 인근 하천 지역 환경오염행위, 하천주변 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폐기물 관련 시설 인근지역 등에 대한 순찰 강화 및 집중 단속에 나선다.

8월 말 3단계에서는 집중호우로 인해 시설물이 파손된 업체에 대해, 강원지역 환경기술센터 등과 연계한 기술 지원을 실시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장마 및 집중호우 시에는 사업장 내 보관‧방치하고 있는 폐수 및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으로 배출될 우려가 높다”며, “기간 중 위반사항 적발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조치 하고, 특히 무단방류 및 비정상 가동행위 등 고의적 환경사범에 대해서는 더욱 강력 대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신고는 국번 없이 110 또는 태백시청 환경보호과로 하면 된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