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더강남 앱으로 등초본 등 민원서류 사전예약하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세희기자 송고시간 2020-06-12 11:57

더강남 앱으로 등초본 등 민원서류 사전예약하세요 (사진제공=강남구)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장시간 대기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애플리케이션 ‘더강남’을 통한 민원서류 사전예약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부 발급에 한해 더강남 앱에서 신청, 수수료를 결제하고 구청 민원여권과를 방문하면 별도 대기 없이 신분 확인 후 교부받는 시스템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차원에서 지난달부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중인 ‘스마트 민원발권 시스템’도 ‘더강남’에서 만날 수 있다. 앱을 통해 대기자 숫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한 뒤 원하는 방문시간대를 선택해 스마트번호표를 발급할 수 있으며, 종이 번호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23일부터 청사 내 ‘통합 키오스크’를 설치해 분산돼있던 민원발급·접수 및 여권신청·수령 순번대기표를 한 곳에서 발급토록 하는 등 구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철승 포스트코로나 TF팀 단장은 “강남구의 민원처리건수는 하루 평균 2000여건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높지만, ‘품격 강남’에 어울리는 전국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통해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