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담양군, 아동․청소년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예방 교육’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06-17 15:29

전남 담양군에서 아동청소년 흡연,음주폐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담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담양군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 흡연이 날로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발표한 ‘청소년 흡연예방사업의 이해와 향후 과제’ 보고서에서는 흡연실태 조사결과 나이와 학교 특성에 따라 흡연율에 차이가 난다고 밝히며 이에 따른 맞춤형 금연교육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담양군은 7월까지 25개교 34회 약 1900명을 대상으로 담배와 술의 위해성, 흡연과 음주가 청소년기에 미치는 영향, 전자담배의 오해와 진실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음주고글체험, 평생금연서약나무 만들기, 핑거밴드 및 리스타트 캠페인 등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한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전체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생애에서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가장 높은 청소년기 흡연을 조기에 예방하여 평생 흡연자로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