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 코로나19 극복 헌혈동참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17 18:58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가 17일 경산시청 주차장에서 헌혈행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회장 채종호)는 17일 경북 경산시청 주차장에서 헌혈행사와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헌혈에 참여한 50여명의 회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헌혈인구가 극감해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헌혈에 동참하게 됐고, 헌혈증을 기부함으로써 긴급히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데 힘을 보태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헌혈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차원에서 헌혈자들의 체온측정과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기본수칙을 준수하고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해 실시했으며, 경산시 공무원과 시민들의 많은 호응 속에 바르게살기운동청도군협의회 김용개 회장과 청년회원 20여명도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17일 바르게살기운동경북도협의회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또한 헌혈행사 현장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경북도협의회(회장 이종평)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허부자)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생명 나눔 헌혈문화 확산과 사회공헌활동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채종호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장은 "긴급한 상황에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헌혈에 동참해준 회원들과 공무원,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헌혈문화 정착은 물론 나눔과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헌혈 릴레이 운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