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워크숍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6-19 17:19

상주 김천 등 학부모 100여명 참석
19일 경북교육청은 상주도서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상주권역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 상주도서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상주권역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5개 지역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2020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과정을 듣고 있는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마련된 자리다.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는 자녀 진로·이해 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부모 역량 강화,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학부모 교육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북교육청 이용희 장학사의 ‘경북교육정책과 미래교육 방향’이란 주제로 경북교육청이 미래교육을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를 학부모에게 설명했다.

또한 피아니스트 안인모와 화가 박정원의 ‘미래교육을 위한 성찰과 동행’이란 주제로 인문학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워크숍을 통해 미래교육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노하우를 알게 되어 자녀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올해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사업을 위해 봉화군, 울릉군을 제외한 20개 공공도서관에 총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전문가 특강, 학부모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지역의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나 경북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미래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교육도 시대에 맞게 변해야 한다"며 "경북교육청은 학부모와 아이들이 모두 행복해질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